본문 바로가기
삧story : 여행

제주도여행 애월 협재 여행 가볼만한 곳 언덕집국수 리치망고 새별오름 싱계물공원 신창풍차해안도로 협재해수욕장 협재솥 스타벅스 랜디스도넛 고내포구 김만복김밥

by 삧삧 2024. 5.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빛이입니다

 

제주도여행 2탄 고고싱합니당

(고고싱 ㅜㅜ 오랜만 ㅋㅋ)

 

첫날 빼고는 계획은 안짜고 간 여행ㅎㅎ

숙소 주변 사람들이 많이 있는 걸 보고

언덕집국수에 방문했어요

 

점심시간 전인데도 사람이 북적북적했어요

고기국수 주문하면 기본찬이 나와요

기본찬 추가는 셀프바를 이용 할 수 있었고

다 먹고 모자르면 밥도 먹을 수 있었어요

고등학생때 수학영행 제외

20살 첫 제주도 여행하면서

많은 비계에 국물이 뭔가 역해서

안넘어갔던 고기국수의 기억으로

제주도 여행 몇번 오면서 먹지않았던

음식 중 하나인데 언덕집고기국수는

한입먹고 육수의 진한맛에 매료 돼

국수 다 먹고 밥까지 말아 먹었어요ㅋㅋㅋ

 

저희언니의 제주도 필수 음료라며

1일 1 리치망고하라며 자꾸 말해서

숙소 가까이 있던 리치망고에 갔어요

 

메뉴가 많아 사장님께 추천받아

프리미엄 애플망고와 스페셜 망고 주문했어요

언니가 1일 1 리치망고 하라는지 알겠더라구요

내가 먹던 망고쉐이크보다 더 진하고

시~~~원한 맛이었어요

 

저의 픽은 스페셜맹고ㅎㅎ

 

제주도 오면 오름은

가야하지않겠냐며 ㅋㅋㅋㅋ

30분정도면 갈 수 있는 곳으로 골라

새별오름으로 갔는데 당황스럽다,,

오르막길 경사 무엇인가...ㅋㅋㅋ

저질체력으로 도착한 새별오름

처음부터 끝까지 오르막길이라

힘들긴한데 30분정도만 힘들면 되니까..ㅋㅋ

첫째날에 이어 둘째날에도

좋지않은 날씨 ㅋㅋㅋ

안개속에서의 우리들

저희는 올라온 반대로 내려갔는데

내려오니 갈대밭이 있어

새별오름과 구린날씨와 함께

찍어봤어요ㅋ

 

싱계물공원으로 와서 주변을 보는데

돌담으로 만든 옛 목욕탕이 보이더라구요

앞에는 훔쳐보지말라고 안내판도 있더라구요🤣

날씨가 흐려 잘 보이지않던 풍차들ㅜㅜ

다리가 있어 건너가는데 이날

바람이 정말 많이 불어서 뭔가 무서웠는데 

자꾸 다리 어디선가 끼익끼익 소리가 들려

엄청 빠르게 걸어갔던 기억이 남아요

 

협재해수욕장을 보며

밥을 먹을 수 있었던 협재솥

정갈하고 깔끔하게 나오는 협재솥 

흑돼지솥밥으로 밥을 비비고 퍼서

뜨거운물을 부어 누룽지를 먹을 수 있었는데

사실 뚜껑 열자마자 은은하게 탄내가 났는데..

저는 은은하게 탄내가 났지만 옆에 친구는

나중에 보니 누룽지가 아닌 탄 밥으로

뜨거운 물 넣은게 아예 까맣더라구요..;;

 

기다리는 시간도 있고 친구도 그냥 먹겠다며

따로 말하지않고 그냥 먹었어요

 

제주도에서만 먹을 수 있는

제주까망크림푸라푸치노와

제주쑥떡크림푸라푸치노

그리고 주상절리파이를 주문했어요

 

음료와 파이 예상가능한 맛으로

맛있었어요ㅋㅋㅋㅋㅋㅋ

쑥 별로 안좋아하는데도 맛나더라구요

 

제주도 스타벅스는 일회용컵은 사라지고

테이크아웃 컵은 리유저블 컵으로

다 마시고 돈 or 포인트로 받을 수 있었어요

협재해수욕장

이 날 은근히 날이 추웠는데 

생각보다 물은 뜨뜻미지근해서그런지

해수욕장에 들어간 사람이 생각보다 좀 있더라구요

 

애매한 시간에 갔는데

벌써 종류가 별로 남지않았던

랜디스 도넛 흑흑

저희는 몇개는 찾아보고

직원분께 추천도 받아서 구매했어요

뭘 샀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

맛있는데 그냥 너무 달다..

달다..!! 근데 맛있다

달아서 많이 못 먹겠다 맛있다..

달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재작년에 한담해안산책로 걷고

너무 좋았는데 랜디스도넛 뒤쪽으로

산책로가 있어 다시 찾아가 산책했어요

역시나 좋다.. 여기 노을질때 진짜 이쁜데

노을 다 지고 산책해봤는데 진짜 무섭더라구요ㅋㅋㅋ

 

제주도 하면 김밥 생각나지않나요?

숙소와 가까운곳에 김만복김밥이 있어

김밥+오징어무침+떡볶이 포장했어요

맛은 그냥 평범 떡볶이는 비추천..?

 

김만복김밥 가기 전에

고내포구 쪽에 주차했는데

돌다리처럼 있었어요

이 날 파도가 좀 쎄서 걱정하다가

파도가 안오는 쪽까지 갔다가

사진 찍으려니 파도가 제가 서 있던

곳으로 덮치더라구요 허허

 

숙소앞에 산책로가 있어

저녁에 산책로쪽에서 걷는데

저 멀리까지 가니 비가 조금씩 오더라구요

제주 여행 내내 비...?!

 

https://bitnada0.tistory.com/159

 

제주도 애월 오션뷰 해안산책로 가성비 숙소 추천 플루메리아펜션 라바트리동 에어비앤비

안녕하세요빛이입니다 정말 간만에 5박6일이라는제주도로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여행을 다녀왔어요 3박 4일을 묵었던애월해안로에 위치해오션뷰를 자랑하던 플루메리아펜션소개 해 드릴게

bitnada0.tistory.com

↑ ↑  제주도 애월 숙소 바로가기    

https://bitnada0.tistory.com/160

 

제주도여행 서귀포여행 츠마미야미미 아이바가든 미영이네 사계해안 산방산랜드(용머리해안)

안녕하세요빛이입니다 제주도 숙소포스팅에 이어알차게 놀다온 제주도 일정포스팅 스타트 합니당~! 제주도에 저녁 7시쯤 도착 해숙소에 짐 풀고 비 오는 날30분 거리에 있던 포차 영업 중확인

bitnada0.tistory.com

    제주도1탄 서귀포 여행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