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빛LOG : 이것저것

[필러 부작용]지연성 알러지/알레르기 염증반응 면역반응 눈 부음/눈 붓기 (눈 사진 주의)

by 빛22 2023. 7.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빛이입니다:)
 
저는 현재 개인샵을 운영하고있지만
미용전공 졸업 후
피부과에 피부관리사로
취업 해 일을 했었는데요
 
20대 초반에 피부과에서 일하면서
여러사람들이 필러,보톡스
일명 쁘띠시술을 하는걸 많이 봐왔었어요
 
처음에는 보톡스로 시작했는데
20대 중반에는 필러를 하는
저를 발견 할 수 있었어요
 
제가 이 글을 쓴 이유는
저는 20대 중반 쯤 눈밑 필러를 받은 후
지금 30대 초반의 나이가 되었는데요
어느순간 갑자기 눈이 엄청 붓더라구요

아빠 어디가에서 빈이가
해외여행가서 눈에 모기를 물리고
엄청 부었던 거 처럼 제 눈이 엄청 붓더라구요
몇년전에는 일년에 한번 부을까말까하다가
작년 10월부터 일어나면 부어있고,
좀 가라앉으면 다시 붓고 좀 심각한
상황인것같다는 생각을 했어요
 
병원을 어디갈까 정말 고민하다가
먼저 알러지 검사를 해보자하고
내과에서 알러지검사를 했더니
집먼지 진드기 제외 아무것도 나오지않았고,
그 마저도 심하지 않다며 원장님께서
이거때문인건 아닌거같지만
주변 침구 청결하게 하라고 말씀하셨어요
 
그렇게 해도 바뀌는 건 없었고
눈이 안부었을 때 안과에 방문했더니
알러지라고 말씀하셔서 알러지약+안약
처방받았고, 눈이 부었을 때 내원해달라고 하셨고,
눈이 부었을 때 동네 안과로 가니
제대로 보지 않으시고 그냥 다래끼라고 하시더라구요?!
다래끼 약처방+주사 맞았지만..바뀌는건 없었고
좀 큰 안과병원으로 방문하게 됐었고,
거기서도 알러지 처방..
그 뒤에 또 다른 안과 방문
알러지 처방...
 
하루가 멀다하고 자고 일어나면
눈이 부어있으니 일상생활도 힘들고,
예약제인 샵 운영도 정말 힘들었어요
 
그나마 약국 알러지약 먹으면
가라앉는데 심하게 부으면
3~4일은 부어있어서 스트레스가
장난 아니었어요 ㅜㅜㅜ
 
그래서 매일 인터넷서치해봤는데
필러 지연성 알러지라는걸 알게됐어요
필러 후 몇년 뒤에 지연성알러지/면역반응/염증반응이
일어날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안과 갔을 때 필러도 얘기 해 봤습니다)
 
서론이 정말 길었는데
사진 보면서 다시 설명해드릴게요
여러가지 사진으로 비교 해 볼 수 있게
사진 정말정말 많이 가져왔어요
지금부터 눈 사진 주의입니다!

20대 초반 사진들
사진에서는 잘 안보이긴하지만
눈두덩이 살도 많고
웃으면 애굣살이 두툼해져서
햄버거눈 or 마카롱눈이라는 말을 꽤 들어봤는데요
 
그에 비해 눈 밑은 많이 꺼져서
다크써클도 잘 보이고
피곤한 인상을 갖고 있었어요
 
사실 살면서 그냥 얼굴이 밋밋하고
납작하다고만 생각했지
눈밑은 생각하지 못했는데
일 할 때 실장님이 눈 밑 하면 좋을 거 같다고
말씀해주셔서 생각했던거같아요

20대 초반엔 앞서 말했듯
바디보톡스 위주로 맞았고
중반 되어서야 필러를 좀 했던것같아요
위 사진이 19년 9월에 눈밑필러+울트라실하고
일주일 안돼서 멍도 들고, 붓기도 있는 상태인데
사진상으로 멍은 잘 안보이네요

20대 중반 눈밑 필러+울트라실 하고
그 전보다 다크써클도 좋아지고,
조금은 빵빵하게 올라온게 보이시나요?
눈밑필러는 1cc 했는데 많이 빵빵하진 않지만
차오르고 다크써클이 그 전보다 잘 안보여서
만족하면서 살았던 것 같아요
(필러는 20년도 이후 하지 않았습니다)

화장하고 어플발린 사진 올리다
이런 사진 올리니 정말 창피하지만..ㅎㅎ
눈은 보통 이런식으로 부었어요
 
19년도였나? 일 끝나고 맥주 마시는데
그 날 모두가 다 같이 눈이 갑자기 매웠는데
저만 눈이 저렇게 부은 이후로
잊을만하면 갑자기 부어 오르다가
 
작년 22년 10월부터는 붓는 정도가
하루걸러, 일주일마다 이런식으로
너무 자주자주 부었고, 붓기도
정말 오래갔었어요ㅜㅜㅜ

23년 현재 제 눈밑입니다

제일 심했던 때 였던 것 같아요
아침에 눈이 부어서 알러지약을 먹고
다시 잠들었다가 일어났는데
눈이 아예 떠지지않았고....
냉찜질했더니 그나마 오른쪽 사진만큼
붓기가 빠졌고, 저 날은 고객님들께 양해구하고
집에만 있었던것같아요...
 (너 왜 눈을 세모나게 떠? △_△)
 
이렇게 붓고 친구가 어느날
저보고 눈이 전보다 작아진것같다며..
말하고 보니 정말 그런 것 같더라구요..ㅜㅜ

보통 눈은 면연력 떨어지면
붓는 것 같더라구요
새벽 3시 이후로 자는순간
눈 붓는다고 생각하면 됐었어요..
 
눈이 저렇게 부어오르고 간지러우면
정말 얼마 안돼서 눈을 아예 덮을만큼
부어버리더라구요...

요즘은 약 먹으면 그나마
가라앉아서 별 생각 없다가
이렇게 살 수 없을 것 같아서
아예 필러를 녹이자 생각했고
위 사진의 날도 붓고, 약도 안들어서
이 날 바로 필러 녹이고 왔어요
 
필러 녹인 직후이고
히알라제 부작용 중 하나인 홍반작용으로 인해
광대부분 모공이 확장된 상태입니다ㅜㅜ 

필러 녹이는 주사
히알라제 맞고 2~3일 후
아직까지 멍도 있고 눈이 부어있지만
눈 아래는 많이 빠진게 보이시나요?
 
필러가 생각보다 없다고 생각했는데
녹고 보니까 많이 꺼지긴하더라구요

필러 녹이는 주사
히알라제 맞고 일주일 후
 
필러 녹이니 퀭하고
다크써클이 심해졌지만
이제는 눈이 붓지않는게 더 중요하니ㅜㅜ
 
지연성 알러지/알레르기 염증반응 면역반응은
몇년 뒤에 나타날 수 있다지만
저는 사실 그 전부터 주사시술이
맞지 않았나?싶었던게
턱보톡스 처음으로 맞아보고 그 부위
염증 난 사람이 저거든요..
 
이물질에 대해 거부반응을 보고도
필러를 한 제가 어리석었었죠 ㅜㅜㅜ
 
녹는 필러 흡수되는 필러라고 하지만
필러는 절대 없어지지않으며,
하면 할 수록 계속 쌓인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ㅜㅜㅜ
 
저는 참고로 엘라비에 필러로
눈 밑 필러 진행했었습니다

 

 

 

↓ ↓ ↓ 히알라제 5개월 경과 후 후기 ↓ ↓ ↓

https://bitnada0.tistory.com/152

 

 

[필러 부작용]지연성 알러지/알레르기 염증반응 면역반응으로 인한 히알라제 5개월 후기

안녕하세요 빛이입니다 제가 작년에 필러 지연성 알러지 염증반응으로 포스팅을 한 적이 있는데요 생각보다 필러 알레르기 염증반응으로 검색 후 들어오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직접 물어

bitnada0.tistory.com

 

반응형

댓글